![]() 동물들과 곤충들의 다리숫자를 알아가는 내용입니다. EVA 원단으로 문어와 무당벌레를 만들어 봤네요. 지난번 모임에서 같이 하는 엄마가 가져온 부교재를 활용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문어와 무당벌레의 다리를 아이 손가락으로 대체하자는 것이지요.. 그렇게 해서 수세기를 해보는 것입니다. ![]() ![]() 손가락대신 모루로 다리를 만들어봤네요.. 움직임도 자유로우니 괜찮더군요. 둘째 찬우도 좋아라 하고.. ![]() ![]() 이왕 한김에 빼기 개념도 해보았네요.. 문어와 무당벌레중 누구 다리가 더 많은가? 같이 한다리씩 악수를 해가면 ...어라 문어 다리 두개가 남내? 그럼 문어가 두개 많은거네. 뭐 이런식으로요 ![]() 모루의 특성을 활용하여. 문어 다리로 숫자도 만들어 봤네요.. 민우는 흥미있어 하더군요. 직접하라하니.. 그건 싫다네요.. 원래 애가 소심해서리.. ![]() ![]() 문어 구멍사이로 손가락을 끼운 모습입니다. ![]() 문어를 들고 폼잡고 있어요. 문어의 다리가 여덟개라고 나름대로 표현 중입니다. ![]() ![]() 활용 What's this? -It's an octopus. . How many legs does it have? Eight legs. . Let's count together. . One,two,three,four,five,six,seven,eight! what's this? _a ladybug How many legs does it have? six! I made their legs with wire can you make the number with this wi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