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호(5학년), 진호(2학년), 민주(6세), 영호(4세) 소요시간 : 1시간 10분(6월10일) 교재 :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1. 학습내용(themes) : color를 안다.2. 주요단어(main words) : brear, brown, bird, red, horse, blue, frog, green, sheep, black, white, dog, purple, cat , gold, fish3. 주요문장(main sentences) : What do you see? I see a ~ <수업> 1. 심호흡 2번 - 아랫배가 올라오도록 신경쓴다. 가슴이 올라오지 않도록 (눈을 감고- 여자는 왼손이 위로 남자는 오른손이 위로 - 배꼽 아래에 손을 놓는다. - 숨을 들여마실때 배가 올라오도록 들여마신다. 셋을 센다. - 숨을 참는다. 셋을 센다. - 숨을 내뱉는다. 셋을 센다.)2. 박자기 세기 (집중력 증가) - 아이들이 이제 숫자를 잘 센다. 집중을 잘 한다. 3. 노래부르기 - Finger Family (color에 맞는 노래를 찾지 못했다.)4. 동화책 읽기 -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I see a red bird
looking at me
Red Bird,
Red Bird
What do you see?
I see a yellow duck
looking at me
Yellow Duck
Yellow Duck
What do you see?
I see a blue horse
looking at me
Blue Horse,
Blue Horse
What do you see?
I see a green frog
looking at me
Blue Horse,
Blue Horse
What do you see?
I see a green frog
looking at me
Green Frog,
Green Frog
What do you see?
I see a purple cat
looking at me
Purple cat,
Purple cat,
What do you see?
I see a White dog
looking at me
White Dog
White Dog
What do you see?
I see a black sheep
looking at me
Black sheep
Black sheep
What do you see?
I see a goldfish
looking at me
Goldfish
Goldfish
What do you see?
I see a teacher
looking at me
Teacher
Teacher
What do you see?
I see children
looking at me
Children
Children
What do you see?
We see a brown bear, a red bird, a yellow duck, a blue horse, a green frog, a purple cat, a Whit dog, a black sheep, a goldfish, and a teacher looking at us.
That's what we see.
6. 동물 그림 그리기 - 미리 준비한다.
글씨 쓰기 -color, animal
오려서 빨대에 붙이기
7. 게임하기
- 그림을 상자에 넣는다.
- 순서를 정하여 하나씩 고른다.
- 같은 그림이 나오면 말하고 자기가 같는다.
- 많이 가진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8. 노래하기 - family finger
수업후...
NIE활동이 40분정도 걸렸다. 만들고, 오리고, 붙이는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린다